문화생활/공연·전시

[전시 리뷰] 마르첼로 바렌기展

소소한조니 2021. 7. 31. 21:02

http://www.madeinview.com/default/Exhibition/sub2.php

<마르첼로 바렌기 전>

기간: 2021.04.24.(토) ~ 2021.08.22.(일)
시간: 11:00 ~ 20:00
장소: 대원뮤지엄(용산아이파크몰 리빙파크6층 팝콘D스퀘어 내)


드디어 다녀온 마르첼로 바렌기 전!
이탈리아의 극사실주의 화가이자 유명 유튜버인 마르첼로 바렌기.
국내에서 선보이는 첫 단독 전시회. 페인팅과 드로잉, 리프로덕션, 카툰 등 100여점의 흥미로운 작품들을 감상하고 왔다.

이렇게 커다란 주전자가 놓여있는데 이것도 뒤에 작품으로 등장한다. 곳곳마다 작품을 그리는 영상도 전시되어 있다.

 

실감나는 바나나!

 

주전자 표면의 지문과 자국들이 생생하다. 사진으로 보니 더 진짜같네!!

 

시원하면서 아찔한 비주얼의 푸른 바다와 상어!!!

 

선글라스 렌즈 속에 비춰보이는 마르첼로 바렌기 본인.

 

가까이에서 찍어 본 금색 전구. 세세한 필라멘트.

 

뭔가 여름과 잘 어울리는 레드 롤스로이스.

 

인스타그램 업로드 이벤트 참여하고 엽서 3장을 득템할 수 있었다. 맘에 드는 엽서 고름 ^^


그림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극사실적인 작품들에 놀랐다.
모든 사물이 가지고 있는 정점, 아름다운 지점을 발견해서 그것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는 그림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.
과거 미술계에서 리얼리즘으로 대표되는 얀 반 에이크나 카라바조와 같은 그런 화가들의 현대적인 버전이 마르첼로 바렌기가 아닐까. 특별히 주목하지 않는 지극히 일상적인 사물들을 작품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올리는 그런 느낌. 작가의 섬세한 태도가 엿보이는 것 같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c/marcellobarenghi/featured

 

Marcello Barenghi

Ogni mercoledì sera un disegno incredibilmente realistico dal "mago italiano dell'arte 3D", specializzato in trick art, iperrealismo e tecnica mista.

www.youtube.com


그의 유튜브에서 실제 작업하는 과정을 담은 많은 영상을 볼 수 있다. 한국어로 제목과 설명을 달아놓아서 인상적이다. 한국인 구독자도 많아서 그런지, 자동 번역인지 모르겠지만..ㅎㅎㅎ그리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촬영한 것도 있다. 신기해!!
아래는 내가 좋아하는 아이언맨 편 ㅋㅋ
https://youtu.be/j2Omqk2O-Ko


어린 시절부터 미술에 흥미를 갖고 공부했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건축학을 전공하고 15년 간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다가 2013년에 사직하고, 우연히 유튜브에서 그림 그리는 컨텐츠 영상을 접하며 유튜버의 길을 가게 된 마르첼로 바렌기.
뭔가 한 가지에 재능이 있고 또 좋아하는 분야가 있다면 어떻게든 그 길을 가게 되는 것 같다. 나도 그러고 싶다.

"모든 사물은 각자의 이야기와 아름다움이 있다.
아무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, 일상의 사물을 표현할 때 그 순수함에 매료된다."
/ 마르첼로 바렌기


[이 글은 초대권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