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/이런저런 후기

국민내일배움카드 / 직업훈련 / 포토샵 일러스트 자격증 대비반 / 1주차 후기 / 생초보

소소한조니 2022. 3. 12. 16:03



# 생초보자에겐 쉽지 않았다

포토샵부터 나갈 줄 알았는데 일러스트부터 시작함. 펜 툴로 선 그리는 거까지는 괜찮았는데.. 그 이후부터 혼란쓰..

일단 제일 헷갈리는 거. 뭘로 그려야 되는가. 펜툴이 있고 연필이 있고 선도 있고 앵커포인트? 이건 어떨 때 쓰는 거지..ㅋㅋ 아무래도 교재를 보면서 기본 기능은 좀 익혀야겠다. 아직까지는 학원에서 수업 중 교재를 본 적은 없다.

툴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니 헤매는 건 당연. 뭐가 뭔지ㅠㅠ 학교 다닐 때도 미술수업은 거의 C 받던 난데ㅋㅋㅋ 포토샵 일러스트라는 게 컴퓨터로 그리는 ‘그림’이라는 사실을 살짝 간과한 것 같다.


# 캐릭터 따라 그리기 대혼란

따라 그리기 쉬운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서 배경에 고정시키고 따라 그리는 걸 했다. 디바이드를 해서 면에 색 넣으면 된다고 하는데 디바이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도 완전 모르겠음. 살짝 눈물날 뻔..ㅠㅠ


# 몇 개의 미완성… 복습하기!!

완성한 작업물은 틈틈이 수강생 스터디 카페에 업로드하는데 나는 미완성한 게 몇 개는 올리지 못했다. 다른 분들은 어찌나 잘하시는지!! 주말에 집에서 프로그램 다운받아 완성시키고 싶다. 첫 주부터 이렇게 못 쫓아가다가 계속 밀리면 노답일 것 같다. 복습 안 하면 진심 까먹을 것임. 복습하고 또 복습!!!!


# 선생님의 설명을 놓치지 말자!

앞에서 진행하시는 걸 따라서 하다가 선생님의 설명을 잠깐 놓치면 쫓아가기가 좀 힘들다. 물론 여러 번 반복해서 알려주시기도 하지만 충분히 이해가 안 될 때가 있어서ㅠㅠ 선생님이 말씀하실 때는 내 거 멈추고 듣기!


# 점심식사도 잘 챙겨먹자!

점심시간은 30분~40분 이렇게 주어져서 다소 짧긴 하다. 첫날에는 떡이랑 초코우유를 먹었는데 부족하게 느껴져서 2일차엔 밖에서 김밥을 사 먹고 후식으로 아메리카노까지 챙겨먹었다. 다음주에는 도시락도 간단히 싸고 커피도 내려서 갖고와야지.


# 고유림..?

이건 나만의 느낌일 수 있는데 선생님 목소리가 요즘 내 최애 드라마 <스물다섯 스물하나>의 고유림이랑 비슷해서 왠지 고유림에게 수업받는 고런 재밌는 기분이 들었다ㅋㅋㅋ 친절하고 착한 고유림 버전ㅋㅋ